쥬와의 건강한 리뷰~

(치아관리 위덴 일회용치실) 건강한 삶을 위한 휴대용치실 3주간 사용기!!

두리쥬와 2020. 7. 31. 17:06

(치아관리 위덴 일회용치실) 건강한 삶을 위한 휴대용치실 3주간 사용기!!

아농하세요~ 몸과 마음의 건강한 삶을 위한 리뷰꾼! 두리쥬와 입니다!

 

가장 좋아하는 음식을 떠올려보라!! 당장이라도 먹고 싶지 않은가? 먹는 것이 얼마나 행복한 것인지 모두 알 것이다!

그러나!!!! 나이가 들어갈수록 잇몸이 내려앉아 치아 사이에 음식물이 끼고, 치아가 썩고, 잇몸이 붓고... 하는 일들이 너무 많아졌다. 맛있는 음식을 먹는 행복함이 점점 사라질 수도... 30대 40대 50대가 되고, 시간이 지나면 치아가 얼마나 소중하고 중요한지 알 것 같다. 그래서 오늘은 최근에 두리쥬와가 사용했던! 괜찮은 치실을 살펴보자!

 

왼쪽 : 위덴 일회용치실(P자형 치실 365개가 들어있다), 오른쪽 : 페리오 일반치실(치실이 50M가 들어있다.)

 

  • 치실? 넌 누구니?

치실은! 치아 사이사이를 닦아주는 실이라고 보면 된다. 실제 모양도 실처럼 생겼다. 치아관리에 아주 좋은 구강위생용품이다. 치실의 종류도 일반(무왁스) 치실, 왁스 치실, 손잡이 치실(Y자, P자 : 휴대 가능) 등등 여러 가지가 있다. 

 

치실의 가격은 다양하게 분포되어있다.

1000원대부터 1만 원 이상으로! 어린이용, 일반용, 휴대용 각자 맞는 것으로 구매하면 될 것 같다.

두리쥬와는 일반용 치실은 근처 마트에서 8000원에 얻었고, 일회용 치실은 위덴에서 34000원짜리를 할인해서 조금 저렴하게 얻을 수 있었다. 365개가 들어있어서 1년 내내 하루 한번 사용하게 되어 있다.

 

위덴 일회용치실 : P자형으로 생겼다. 휴대할수 있도록 휴대용보관함도 있다.

 

  • 치실이 왜 필요한데?

많은 분들이 치아 때문에 고생하거나 치과에 많은 돈을 쓰신 분들도 있다. 그 이유는 칫솔질 만으로 치아 사이사이를 닦을 수는 없다. 그래서 치아 사이에 낀 음식물을 완벽하게 제거하기에는 어렵다고 볼 수 있다. 그러면 치아 사이에 낀 음식물로 인해 충치가 생기거나, 잇몸이 부어 치아건강에 악영향을 끼치게 된다. 치아 사이에 낀 음식물 제거나 치아건강을 위해 치실 사용은 많은 도움이 된다. 치아만 튼튼해도 먹는 즐거움, 먹는 행복감으로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지 않은가!!! 하핳~

 

  • 어떻게 사용하는 거니!??

치실사용은 처음 사용하기에는 쉽지 않다. 그냥 치아 사이를 닦는 것인데, 이게 익숙지 않으면 어렵다.

사용법은 치실을 치아 사이사이에 넣어 슥삭슥삭 위아래로 닦아주면 끝이다. 일반 치실은 손으로 잡고 구석구석 위아래로 닦아주면 된다.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은 Y자, P자형 손잡이 치실을 사용하면 사용하기 쉽다. 그냥 손잡이를 잡고 치아 사이사이에 넣고 슥삭슥삭 하면 끄읕! 간편하고 좋다. (사용하는 부분에서 위덴 일회용 치실이 정말 좋음을 느낀다. 사용법이 너무 간편하고 가격도 저렴하다.)

 

치실사용법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그러나! 주의점이 몇 가지 있다. 그중 3가지만 보자면!

 

첫째! 치실을 치아 사이에 넣고 바로 빼면 안 된다. 치아 사이에 넣고 바로 빼면 음식물 제거 나 치아 사이가 닦이지 않는다. 그렇기 때문에 치아 사이에 넣고 잇몸부터 시작하여 차근차근 치아면을 슥삭슥삭 위아래로 닦고 빼야 한다.

 

둘째! 치실 사용 시 피가 나는 경우가 있다. 피가 나는 경우에도 치실을 계속 사용해야 한다. (너무 치실질을 세게 하시면 안돼요~)

 

셋째! 피가 계속 나는 경우 치아에 문제가 있다면 전문가를 찾아가는 게 가장 좋다. (문제가 생겼는데 그냥 가만히 있으면 큰일 나요 ㅠ)

 

  • 치실의 효과는 어때?

그냥 양치질만 하는 것보다 40% 이상의 충치예방 효과가 있다고 한다. 또 칫솔이 닿지 않는 곳에 치석과 세균막을 제거하기에도 효과가 좋다. (두리쥬와도 잇몸이 뭇고, 이가 시릴 때가 있었는데, 치실 사용 후에 붓는 것도 많이 없어지고, 시린 것도 사라졌다. 그런데 치실을 사용한다고 해서 충치가 아예 없고, 잇몸이 아예 안 붓고 그런 것은 아니다. 보조용품이라는 것을 알아야 된다. 치실 사용했는데 충치가 생겼다. 잇몸이 부었다. 그런 소리는 하지 않는 것이 좋을듯하다 ㅎㅎㅎ)

 

  • 단점은 없어?

음... 3주간 사용해본바 소올직한 단점은!!! 

무지무지 너무너무 정말 귀찮다는 것이다. 일반 치실 같은 경우 치실을 손에 잡고 어금니 구석구석까지 닦는 것이 쉽지 않다. 역시 건강을 유지하는 것은 귀찮은 것인가... 또 일주일에 한 번 이주일에 한번 이렇게 사용하면 효과가 별로 없어, 매일매일 사용해야 한다. 바쁜 현대인들이 매일매일 치실을 한다는 것이 건강 관리가 아니라 어려운 일이 되어 버릴 수도 있을 것 같다. 

(그래서!!!!!

위덴 일회용 치실이 굉장히 사용하기 좋다. 손으로 잡기도 편하고, 치아 하나하나 다 닦기 쉽고, 어금니 구석구석까지 쉽게 닦을 수 있다. 위덴 일회용 치실을 사용하면서 불편한 점이 많이 해소되었다. 만족하게 쓰고 있다.)

 

또 왁스코팅이 안된 치실은 끊어지기도 한다. 

 

  • 마치며...

글을 쓰다 보니 일회용 치실에 대해서라기 보다 그냥 치실에 대해서 쓴 것 같다. 그래도 하고 싶은 말은 치아건강이 굉장히 중요하다는 것을 알았다는 것이다. 원래 치아에 관심 없었는데, 30대가 넘으면서 치아가 불편해지면서 음식을 먹을 때 가려 먹게 되고, 좋아하는 치킨이나 고기 먹을 때도 음식물이 너무 많이 꼈다. 많은 분들이 공감하는 부분일 수도 있을 것 같다. 많은 분들의 치아건강을 위해 치실을 사용하면서 좋았던 점을 공유하고 싶었다. 살아가면서 행복한 것 중에 맛있는 것을 먹는 것이 정말 많은 행복을 주지 않는가!!! 대한민국 모든 사람들의 건강한 삶을 유지하기 위해 치아건강에도 신경 쓰면서 함께 행복했으면 좋겠다.

 

(P.S. 요즘 물치실이 유행하고 있고, 효과를 보신 분들도 많아서 물치실을 쓰게 된다면 그것도 한번 리뷰 남겨볼게요~ 모두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대한민국의 몸과 마음의 건강한 삶을 위한 리뷰꾼! 두리쥬와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