쥬와의 건강한 리뷰~

(스포츠워치 순토5) 순토5 3개월 사용기! 요놈 물건일세~!

두리쥬와 2020. 7. 30. 19:44

(스포츠워치 순토5) 순토5 3개월 사용기! 요놈 물건일세~!

 

아농하세요~~ 몸과 마음의 건강한 삶을 위한 리뷰꾼! 두리쥬와 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건강에 대해 관심이 많이 진 듯 싶다. 평생의 숙제처럼 어제도 오늘도 다이어트! 에 빠져 사는 사람, 몸짱이 되고자 헬린이가 되어 몸을 키우는 사람, 그저 숨 쉬는 것으로 건강을 챙기는 사람 등등 등등!!! (저도 헬린이에요~~~) 그래서 나도 한번 써봤다! 스포츠워치! 삶의 질을 건강하게 업시킬 수 있는 기회! 스포츠 워치 순토 5! 가즈아~

 

  • 첫 만남 : 순토 5 심상치 않다!

포장부터가 멋이 있어 보인다. 보는 것만으로 5kg 정도 빠진 것 같다. 순토5의 자태가 내 운동 감각을 깨운다.

포장을 뜯어보니 암흑을 뚫고 나온듯한 올 블랙의 순토 5가 나타났다. 당장이라도 나의 운동감각이 업그레이드되는 것 같다.(그냥 기분 탓이다.)

멋있는 순토의 자태! 디스플레이를 중심으로 양옆에 버튼 5개가 날개를 편다. 스트랩이 자연스럽게 시계를 감싸 안으며 빨리 손목에 착용해 보라고 외치는 듯하다. 순토라는 로고도 작게 "나 여기 있어~" 하며 손을 흔든다. 첫 만남부터 내 맘이 설렌다.

 

순토5 등장! (샀을때 당시 사진을 못찍어서 급하게 찍었다ㅠㅠ)

 

  • 순토 5 누구냐! 넌?

순토 5는 스포츠워치이다. 직접 사용해 보면 알겠지만, 일반적인 시계를 보는 용도보다는 스포츠 모드가 엄청나게 빛을 발하는 시계이다. 실제로 일반 시계를 볼 때는 사실 뭐 그냥......(핸드폰 시계가 좀 더 나을 것 같은)

하지만 이 녀석의 스포츠 모드의 퍼포먼스는 강력하다! 

 

손목에 아주 알맞게 착용된 모습이다.

 

순토 5 주요 기능

인텔리전트 배터리 모드
80가지의 멀티 스포츠 모드 
24/7 액티비티 트래킹(걸음수 및 칼로리 소모량)
스트레스 및 리커버리 체크
피트니스 레벨 체크(VO2 MAX)
손목 심박계
실시간 트레이닝 가이드
50M 방수

 

가 있고, 간단한 스마트워치 기능도 가능하여 문자, 카카오톡, 전화 등도 워치에서 확인해볼 수가 있다. 

 

  • 순토 5의 장점 3가지! 

순토5의 많은 장점들이 있다. 그중 3가지만! 집중 공략해보겠다. (집중!!!!)

 

1) 80가지의 스포츠모드

순토 5는 스포츠워치 답다. 정말 순토5는 스포츠 모드에서 엄청난 기능을 보여준다. 무려 80가지의 스포츠 모드를 지원하고, 더 나아가 멀티 스포츠 모드 또한 굉장하다. 필자 또한 러닝, 축구, 헬스, 걷기, 자전거 등등 많은 모드를 사용해 봤는데, 내가 필요한 칼로리 소모 거리 속도 심박수 회복시간 운동 강도 등등 건강에 필요한 것들을 자세하게 체크 및 분석해 준다. 또 핸드폰 어플과 연동하여 내가 운동한 정보들을 받아 보고, 나에 맞게 체크할 수 있어서 건강한 삶의 질을 높여준다.

직접 러닝한 정보를 어플을 통해 받아볼수 있다.

2) 스포츠모드의 커스터마이징

스포츠모드의 설정이나 각각 운동모드에서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들을 직접 선택할 수 있다. 러닝을 한다고 했을때, 어떤 설정을 하냐에 따라 운동의 방향성 이나 내가 원하는 훈련을 알맞게 설정할수 있어서 조금더 디테일한 운동을 할수 있다!

 

3) 오래가는 배터리

순토의 배터리는 정말 오래간다. 생명력이 길다고 볼 수 있다. 거의 10일 동안 충전하지 않고, 사용해도 끄떡없이 사용이 가능하다. GPS모드에서도 20시간 이상 버텨내는 힘이 있다! 배터리가 은근히 신경 쓰이는데 순토 5는 며칠을 써도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 순토 5 단점 3가지! 

순토5의 여러 단점이 있지만, 간략하게 3가지만! 보자~

 

1) 아쉬운 스마트워치 기능

아무래도 스포츠 모드에 포커스가 맞춰 나와서 그런지 스마트워치 기능이 조금 후 달린다. 기본 시계 커스터마이징도 바꿀 수 없고, 시계의 기본 디스플레이도 한정적이다. 필자는 맨 처음에 이게 뭐여 하고 놀랐다. (사용법을 알고 바꿔서 다행이다) 디스플레이 밝기도 조금은 어두운 편이다. 아무래도 배터리의 효능을 극대화시키기 위해 이렇게 했지만, 일반 스마트워치로 사용하기에는 조금 아쉬운 듯하다.

 

2) 손목에 땀이 많이 맺힌다.

필자는 개인적으로 몸에 열이 많다. 그래서 땀도 많이 난다. 시계를 차고 있으면, 심박계 쪽에서부터 땀이 나기 시작한다. 그러면 스트랩에 땀이 송골송골 맺힌다. (나만 그랬으면 좋겠다. 다른 분들은 사용하기 편하게!!)

그렇게 땀이 맺히면 아무래도 스트랩을 매번 잘 닦고, 관리를 해줘야 한다. 필자처럼 땀이 많고 귀차니즘인 사람은 조금 불편하게 작용할 수도 있다. 운동 후에 시계를 보면 땀으로 범벅이 되어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스트랩에 소금 낀 것처럼 흰 것이 묻어 나올 수도...)

심박계에 땀이 살짝 묻어나왔다.

 

3) 터치가 안된다.

애플워치나 갤럭시워치 처럼 한방의 터치로서 편하게 시계를 조작하면 좋겠지만... 순토5는 그게 되지 않는다. 양옆에 5개의 버튼을 조작해야 한다. 설정바꾸기나 다른 기능을 사용할때 여러번 버튼을 눌러야 하기에 조금은 불편한 감이 있다.

 

  • 마치며...

순토 시리즈는 가격이 조금 나가긴 하지만, 너무 좋은 스포츠 워치인 듯하다. 나도 행사할 때 반값 정도에 얻어 손목에 채웠다. 너무 운이 좋았다. 또 가격 대비 내 삶의 질을 향상해주는 강력한 스포츠 모드의 퍼포먼스가 좋은 시계이다. 나도 순토 5를 쓰면서 정말 많은 도움을 받았다. 그래서 운동의 질이 너무 많이 향상되었고, 그로 인해 삶이 긍정적인 영향을 많이 끼쳤다. 스포츠 워치여서 일반 스마트워치로 사용하실 분들은 없을 것이다. 그러나 확실한 스포츠 모드를 원하시는 분들은 한 번쯤 손목에 얹고 다녀고 갠지 날만하다. 끄읕!

 

 

(순토5 사용법) 초보자가 사용해본 suunto 5 사용법.

며칠 전에 순토 5에 대해 간략하게 리뷰를 남겨봤는데, 처음 접하신 분들은 어떻게 사용하는지 모를 수도 있겠다 생각이 들어서 간단하게 어떻게 사용하는지에 대해서 남겨 보려 한다. 2020/07/30 -

doorylikkey.tistory.com

 

P.S)실제로 두리주와는 순토 와 함께 다이어트 하면서 8키로정도 감량했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다이어트성공기도 작성해 볼게요~

 

-대한민국의 건강한 삶을 위하여 두리쥬와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