쥬와의 똑똑한 리뷰!

갤럭시탭 S7 + 녹조현상, 젤리스크롤, 한지현상 테스트 후기

두리쥬와 2020. 8. 28. 20:59

갤럭시탭 S7 + 녹조현상, 젤리스크롤, 한지현상 테스트 후기

 

갤럭시탭S7과 S7+이 출시와 동시에 큰 문제는 아니고, 작은 문제들이 발생했습니다. 그것은 바로!!! 녹조현상, 한지현상, 젤리스크롤 입니다. 그래서 저도 한번 간단하게 테스트해봤는데요! 

테스트해본 후 제 결론은 "크게 신경 쓰이는 부분은 아니다!"입니다. 갤럭시탭 S7+를 사용하는데, 크게 이상이 있거나, 불편한정도가 아니에요~

한번 테스트하러 가볼게요. 영상도 잘 봐주세요. 지금 시작합니다! 

(테스트하는 방법이나 측정 환경이 조금 다를 수 있습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 녹조현상!

녹조현상이란? 쉽게말해 디스플레이 밝기가 낮을 때, 디스플레이에 녹색 화면으로 보이는 것을 말합니다. 

LCD 패널, 아몰레드 패널 모든 패널에서 나타난다고 해요. 이번에 갤럭시탭 S7+에 120hz의 주사율을 보임으로 나타나는 현상인 것 같은데, 과연 어떨지 한번 확인해볼게요!(영상 용량이 있어서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녹색이 보이시나요?

 

 

  • 젤리스크롤!

젤리스크롤이란? 쉽게 말해! 화면을 위로 아래로 스크롤할 때, 출렁거리는 것을 말합니다. 

갤럭시탭 S7+도 한번 볼까요? 슬로모션으로 봐볼게요~(영상 용량이 있어서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 한지현상!

한지현상은 액정이 검정, 회색을 표현할 때 화면의 밝기가 일정치 않아서 얼룩진 것처럼 보이는 현상입니다.

한지현상은 검정, 회색50%, 회색25% 그림판 기준의 색상으로 진행해 봤습니다. (얼룩이 보이시나요?)

 

검정, 회색50%, 회색25% 순입니다.

 

  • 마치며...

허접한 실력으로 테스트해봤어요. 제가 해봤을 때는 크게 신경 쓰이는 부분은 아닌 것 같더라고요. 하지만! 조금 예민하신 분들은 불편할 수도 있을 것 같아요. 하지만 삼성전자에서도 업데이트를 통해서 고친다고 하니, 보완될 것 같아요.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P.S) 허접한 테스트이기에 그냥 참고만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