쥬와의 똑똑한 리뷰!

(존리의 부자되기 습관)부자가 되기위한 책 추천! 메리츠자산운용 대표 존 리

두리쥬와 2020. 8. 16. 20:14

(존 리의 부자 되기 습관) 부자가 되기 위한 책 추천! 메리츠자산운용 대표 존 리

메리츠자산운용 대표인 존 리 대표님의 부자 되기 습관이다. 이 책은 경제적 자유를 얻는데 실질적인 도움과, 부자로 가는 방법을 알려준다. 내가 글을 쓰는 이유도 우리 모두가 돈이라는 것에서 자유를 누렸으면 좋겠다는 생각에 글을 쓴다. 부자가 되고 싶고, 돈의 걱정에서 해방된 삶을 살고 싶으신 분들은 끝까지 읽어보길 바란다.

 

 

존리대표님의 부자되기 습관!!

 

  • 존리의 부자되기 습관!!!

돈을 많이 벌어 부자 되고 싶은 사람이 많을 것이다. 이 책은 많은 경제관념을 바꿔 놓고, 실질적으로 부자가 되는 방법 이 제시되어있다. 돈에 대한 개념과 생각, 나이 생활습관, 어떻게 투자를 해야 하는지 존리대표님의 전해주시는 이야기들이 들어있다. 주식을 권유하는 책이 아니고, 우리가 경제독립! 경제적 자유를 얻어 노후까지 돈의 걱정에서 탈출하게 해주는 메시지가 들어있으니, 모두들 정독하고 내 자녀들에게도 현명한 경제관념을 알려 주면 좋을 것 같다.

 

 

부자가 되지 못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 1장 부자가 되지 못하는 이유

우리가 부자가 되지 못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여러 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나의 라이프스타일이 부자가 되지 못하게 만든다.

존리대표님3가지 이유를 들어주셨다.

1) 사교육비

2) 자가용

3) 부자처럼 보이려는 라이프스타일

 

나는 이중에 부자처럼 보이려는 라이프스타일이 가장 와 닿는다. 결국 사교육비나 자가용도 라이프스타일에 들어가기 때문이다. 남들이 다 사교육 시키니까, 다들 멋진 차를 몰고 다니니까! 남들과 똑같은 삶을 살지 않으면 꿀리는 것 같고, 뒤쳐지는듯한 삶을 사는 것처럼 느껴지는 것일까? 실제로 공부에 소질이 있는 사람이 아니면 사교육을 받아도 좋은 대학에 못 간다. 자가용이 없어도 대중교통으로 어디든 갈 수 있다. 명품 가방이 아니어도 남부러울 것 없이 살 수 있다. 그렇다고 지금 당장의 삶을 포기하라는 의미는 아니다. 필요한 것은 꼭 사고, 불필요한 지출을 줄이자는 것이다. 이처럼 혹시 내가 남들의 시선을 의식해서 하고 있는 게 무엇인가? 내가 내 삶에서 부자 되지 못하는 이유가 무엇인지 한번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

 

 

돈이 나를 위해 일하게 하자!

 

  • 2장 내가 돈을 위해 일하지 말고, 돈이 나를 위해 일하게 하자

대부분 한국사람들은 노동으로 월급을 받고 산다. 안정적인 수입이라고 말할 수 있다. 하지만 존리대표님은 "월급 만으로는 부자가 될 수 없다"라고 말한다. 대부분의 직장인들이 월급만으로는 집 한 채 사는 것이 어렵다는 것을 알고 있을 것이다. 그래서 요즘 본직 업 외에 부직업으로 부수입을 얻으려는 사람들도 많이 있다. 실제로 부수입이 주 수입보다 더 많은 분들도 생겨났다. 부자가 되기 위해서 필요한 것은 돈이 나를 위해 일하게 해서, 수입이 들어오게 해야 한다. 더 나아가 두리쥬와는 나의 콘텐츠가 일하게 해서 수입이 들어오게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즉 나의 육체가 24시간 동안 일하지 못하니까, 나의 육체 대신 몇 시간이라도 더 일할수 있는 콘텐츠가 필요하다는 이야기다. 그것이 콘텐츠든, 돈이든 내가 자는 시간에 돈을 벌어 오는 시스템을 만들어 놓아야 노후까지 대비가 되지 않겠는가!?

 

 

한국사람들의 편견

 

  • 주식 : 돈이 나를 위해 일하게 하는 것

한국 사람들은 주식에 대한 편견을 많이 갖고 있다고 한다. 나도 한국사람으로서 주식에 대한 편견이 있다. 우리 부모님 주변 사람들에게도 물어보면 주식은 절대 하면 안 되는 것이라고 한다. 하지만 존 리 대표님은 돈이 나를 위해 일하게 하는 방법 중에 하나인 주식과 주식형 펀드를 소개해주셨다. 실제로 주식투자로 많은 부를 누리기도 하셨다. 그렇다면 주식으로 돈을 버는 사람과 못 버는 사람은 어떤 차이가 있는 걸까? 생각해본다. 주식에 대한 편견으로 우리가 부의 추월차선에 탑승하지 못하는 것이라면, 주식이 무엇인지 제대로 알아볼 필요가 있다. 실제로 이 책을 통해 돈이 무엇인지, 주식은 나에게 어떤 효과를 주는지 알게 되었다. 나도 많은 돈은 아니지만, 여유자금으로 주식에 도전해 볼 예정이다.

 

 

경제독립을 위한 여정 10단계!

 

  • 마지막 3장! 경제독립을 위한 여정 10단계

실제로 우리가 당장 경제독립을 하기 위한 구체적인 행동방법을 10단계로 소개한다. 이 10단계를 거치면 분명히 돈의 자유를 맛볼 수 있다고 생각된다. 당장 무엇을 해야 할지 모르는 분들이 1단계부터 시작하면 좋다. 우리가 살날이 아직도 많이 남았으니, 차근차근 준비해서 경제독립을 통해서 우리 자녀들도 부자로 만들어 보자!

 

  • 마치며...

이 책은 돈, 경제, 부자와 관련된 이야기다 보니 처음부터 술술 읽혔다. "내가 가진 경험 안에서, 내가 가진 지식 안에서 만 갇혀 있는 삶을 살지 않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책을 하나하나 공부 나갔다.  중간에 주식을 권유하는 책인가 싶기도 했지만, 책을 정독하다 보니까 왜 주식을 이야기하고, 돈을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알 수 있는 책이었다. 돈이 많다고 꼭 행복한 건 아니지만, 돈이 없으면 불행할 일들이 더 많은 건 사실이다. 대한민국 모든 국민들이 지금부터 노후까지! 모두 돈에서 자유를 얻어 크리에이티브한 삶을 살았으면 좋겠다. 지금 너무 어려운 시기를 지나고 있지만, 이 또한 지나가고 경제독립의 삶이 우리에게 올 것을 믿는다. 대한민국 모두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