쥬와의 똑똑한 리뷰!

(클래스101 리뷰요정리남) 수익형블로그 강의 추천이유와 쌩초보 2주간 운영해본결과 티스토리 CLASS101

두리쥬와 2020. 8. 11. 19:27

(클래스101 리남) 수익형블로그 강의 추천 이유와 쌩초보 2주간 운영해 본 결과

 

요즘 수익형블로그에 대해서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있다. 그래서 리뷰 요정 강의도 인기가 많아졌다. 두리쥬와도 수익형블로그 강의를 듣고 이렇게 글을 남겨본다.

이 글에서 말하고 싶은 것은 지금 당장 시작해 보라는 것이다. 쉽지 않지만 리뷰요정 리남님의 강의는 시작의 물꼬를 터준다. 두리쥬와는 이번 블로그가 아예 쌩처음이다. 그래서 쌩초보도 할 수 있다.라는 것을 많은 분들에게 알려드리고 싶고, 모두 지치지 않고, 수익이 나는 그날까지 끝까지 했으면 좋겠어서 부끄럽지만 이렇게 글을 남긴다.

 

실제 2주간 변화를 조금 보여드리기도 하니까 이제 시작하신 분들 나는 안되는 거 아니야? 나는 블로그를 못하는 것 같아 이런 생각 하지 마시고 끝까지 읽어 주시기 부탁한다. 

 

클래스101 리뷰요정리남 강의

  • 클래스101 리뷰요정 리남 수익형블로그 강의

쉽게 도전할 수 있는 부업!!!

누구나 할 수 있는 부업!!!

초기 자금 없이 할 수 있는 부업!!!

 

이 3가지를 만족하는 부업이 있다. 여러 가지 있겠지만 그중에 하나는 수익형블로그 운영이다. 수익형블로그를 시작부터 관리까지 더 나아가 수익을 극대화시키는 방법까지 알려주는 강의가 리뷰요정리남님의 클래스101 강의이다. 완전 쌩초보도 쉽게 시작할 수 있도록 알려 주신다. 수업만 따라가다 보면 어느새 블로그에 글을 적고 있는 나를 발견할 수 있다. 하지만!! 말이 쉽지 실제로 해보면 처음 듣는 단어들과 처음 보는 것들로 어떻게 해야 되는지 모른다. 차근차근 반복학습을 통해서 계속하다 보면 된다. 

 

강의 내용은 7분짜리도 있고 10분 넘는 것도 있다. 짧게 만들어서 보는 사람이 쉽게 쉽게 볼 수 있게 되어있다. 하지만 유튜브에 올라와 있는 내용도 몇 개 있어서 돈 내고 보는 게 조금은 아쉬운 생각도 들긴 하다. BUT!!! 유튜브에 공개되지 않은 내용도 있으니 아쉬워할 필요는 없다. 강의를 듣고 노력하는 것은 나의 몫이다. 강의 탓할 필요는 없다. 내가 더 공부해서 발전시키면 된다. 10만 원의 가치만 할 것인가 내가 키워서 1000만 원의 가치를 하게 만들 것인지는 내가 결정하기 때문이다.

 

두리쥬와는 벌써 완강해서 포인트를 선물로 받았다.

  • 수강 도전!

강의는 총 30강이 있고, 20주간 무제한으로 들을 수 있다. 수강하는 것은 전혀 어렵지 않다. 그냥 클릭하고 인터넷 강의 듣는 것처럼 들으면 된다. 그리고 강의 중간중간 미션도 있고, 사진처럼 포인트를 선물로 준다. 포인트로 여러 가지 할 수 있는 것들이 많으니까 수강하면서 포인트를 사용해 보면 좋다. 완강하면 완강 축하 쿠폰도 주어서 다른 클래스 101 강의를 듣는데 조금의 도움이 된다. 

두리쥬와도 2주간 열심히 들어서 완강을 했다. 별거 아닌데 뿌듯했다. 수강의 어려움은 없다보다 여러분들도 다 쉽게 할 수 있다. 수강 기간은 아지고 160일 정도 남아서 헷갈리는 것이나 어려운 부분은 반복해 들으면서 공부 중이다.

 

부끄럽지만, 같은 초보자분들이 힘내라고 올려본다....

  • 현재 두리쥬와의 블로그는...

두리쥬와의 블로그 2주간 현황이다. 이모양이다... 별 볼 일 없다. 하지만 처음에 방문자 1도 없었는데, 8월에 거의 200여 분이 방문해 주셨다. 시작할 때 누가 내 글을 읽어 줄까... 내가 전문가도 아니고, 글도 못쓰는데... 이런 생각에 머뭇머뭇거렸다. 지금도 시작을 못하는 분들이 많을 것이다. 하지만 그냥 글을 쓰기 시작했다. 글을 잘 쓰고 못쓰고는 중요하지 않다. 하나하나 써가면서 부족한 것을 채워 가면 되지 않겠는가!!! 이렇게 누군가 내 글을 봐준다는 게 시작하지 않았으면 전혀 몰랐을 것이다. 글을 보면 전문적이지도 않고, 두서도 없고 그냥 막 써 내려간 글이다. 사진도 어설프다. 내가 봐도 부끄럽다. 솔직히 아직 애드센스 애드핏도 달지 못했다. 하지만 초보자 분들 포기하지 마시고, 계속 꾸준히 하셨으면 좋겠다. 

 

두리쥬와는 수익을 바라지만!! 블로그를 하는 이유가 3가지 있다.

1. 나를 표현하는 연습이 된다. (나를 좀 더 잘 알게 된다.)

2. 더 넓은 지식을 습득할 수 있다. (나를 성장시킨다.)

3. 수익을 낼 수 있다. (부수입으로 여유가 생긴다)

 

수익도 너무 중요하지만! 나를 알고 나를 성장시키는 요소가 되기 때문에, 블로그를 하게 됐다. 이왕 하는 거 수익까지 가보자 해서 클래스101 리남님의 강의를 듣게 된 것이었다. 

 

보시는 분들은 알겠지만, 글쓰는 실력도 없고, 아직 수익도 없고, 많은 분들에게 이렇다 하게 말할 것도 없다. 그렇지만!!! 이 글을 읽고 용기 내시는 분이 생겼으면 좋겠고, 자질이 없다고 생각하셨던 분이 있다면 그런 생각을 접어 두셨으면 좋겠고, 조금 더 나를 발전시키는 분들이 생겼으면 좋겠어서 이렇게 글을 남긴다. 이런 이유로 리남님의 강의를 추천한다(다른 강의를 들으셔도 좋습니다)

 

  • 마치며...

부끄러운 글을 잃어 주신 분들 너무 감사드린다. 하나하나 읽어 주시는 분들 너무 감사하다. 시작하지 않았으면 모를 일이었다. 구글에서도 카카오톡에서도 찾아오시는 분들이 누군지 모르겠지만, 감사함을 많이 느낀다. 하지만 정말 쉽지 않다. 강의를 들어도 나의 부족한 것을 찾고 다음 글에 반영해서 더 업그레이드시켜야 하고, 분석도 열심히 해서 수익을 좀 더 창출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그냥 강의만 들었다고 다 되고, 블로그에 글만 쓴다고 되는 것은 아니다. 그러니 모두들 꾸준히 차근차근 블로그를 키워 나가셨으면 좋겠다.

지금도 블로그를 고민하시는 분들! 블로그가 아니더라도 다른 취미나 부업을 고민하시는 분들! 너무 많은 생각 마시고 일단 시작해 보라. 시작하면 분명히 달라지는 게 있다. 자존감도 생기고, 감사함도 생기고, 더 많이 공부도 하게 된다. 더 나아가 분명히 여러분들이 시작한 그 일이 나중에는 크게 여러분들에게 수익을 가져다줄 것을 믿는다. 

 

P.S) 모든 분들 힘내시고, 하시는 일 정말 다 잘되기를 바랍니다. 시작을 주저 마시고, 그 일이 무엇이든 지금 시작해보세요!

애드센스, 애드핏 승인받고 수익 나면! 그것도 올릴게요~ 모두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