쥬와의 똑똑한 리뷰!

(김미경의 리부트) 포스트코로나 돈벌고 살아남으려면 REBOOT가 답이다!

두리쥬와 2020. 8. 8. 22:40

 

 

다음 주 로또 1등 당첨 번호를 알았다면!! 나는 살까 안 살까? 많은 사람들이 살 것이다. 

로또 1등 번호라는 지식이 나의 행동을 이끌어 낸다. 지식이 확신이 되었을 때 엄청난 실행력이 나온다. REBOOT는 엄청난 지식이 저장된 책이다. 아는 만큼 보이고, 보이는 만큼 행동하고, 행동한 만큼 누리게 된다. 이 책을 읽고 모두 코로나에서 생존하는 행동을 하게 될 것이다.

 

코로나... 단순 질병이 아닌... 몸과 마음을 멈추게 했다.

사망자도 많고, 마음의 병도 생기고, 생계도 멈췄다. 나는 어떠할까? 멈췄는가 뚫고 가고 있는가?

나의 미래를 변화시켜 부를 축적하고 살아남는 방법! 리부트 해야 된다. 변화하는 세상에서 살아남고 싶으려면 김미경의 리부트를 읽자!

 

김미경의 리부트! 어떻게 살아 남을것인가?

  • REBOOT

김미경 강사는 대한민국에서 유명한 강사이다. 공감 가는 강의와 현식 절인 조언, 따뜻한 감성을 주는 강사이다. 이러한 김미경 강사님께도 코로나는 비켜가지 못했다. 모임이 허락되지 않아 강의를 못하니 생계를 유지할 수 없고, 회사도 운영하기 힘들다. "제발 이번만은 지키게 해 주세요. 우리 직원들 단 한 명도 내보내는 일 없도록, 한 번만 제 소원을 들어주세요"라는 기도를 하며 살아남을 방법을 찾는다. 결국 REBOOT! 해내고 만다. 이 책은 모든 사람들에게 다가올 미래에 살아남는 방법을 제시해준다. 막막한 인생의 길 가운데 한 줄기 빛이 아닌 환한 태양빛으로 다가온다.

 

돌아 가려 하지 말고, 미래를 준비하자.

 

  • PART 1 대전환을 두려워하지 말라.

코로나 이전으로 돌아가고 싶은가?? 변화는 뇌가 가장 싫어하는 것이라고 한다. 그래서 사람은 변화를 싫어한다. 그런데 세상은 벌써 대전환했다. 변해버렸다. 코로나로 인해 정말 달라져 버렸다. 조금만 지나면 이전 것은 아예 생각나지 않는 추억이 될 것이다. 이전으로 돌아가려 하지 말고, 다가올 미래를 위해 내 인생을 위해! 대전환을 두려워 말고 준비하자. 이대로 1년 뒤 내 모습은 어떤 모습으로 코로나 이후를 맞이 할까? 지금과 똑같다면 분명 문제가 생길 것이다. 그렇게 되면 내 인생은 어떻게 될까? 

 

 

4가지 리부트 공식

  • PART 2  리부트 공식.

제1공식

1년 뒤 2년 뒤 10년 뒤 내 인생을 위해 4가지 리부트 공식으로 리부트 해보자. 김미경 강사님은 앞으로 온 택트(On-tact) 온라인 대면이 만하 질 것이라고 얘기한다. 실제 지금도 온라인 대면이 많아지고, 재택근무도 늘어났다. 직장이라는 개념도 조금은 바뀌고 있는 듯하다. 온라인을 통해 소통하고, 온라인을 통해 일하는 방법을 배워둬야 한다.

제2공식

그래서 변화무쌍한 세상에서 디지털 능력을 갖춘 인재로 완벽하게 변신해야 한다. 조선시대의 삶의 방식이 현재는 없어졌듯, 지금의 삶의 방식 즉 아날로그적인 방식은 없어지고, 새로운 방식으로 삶은 전환된다. 나 자신도 디지털화시켜야 한다. 

제3공식

디지털화시킨다면 언제 어디서든 세상이 변화가 빠르다고 해도 내 일을 잃지 않을 것이다. 즉 인디펜던트 워커가 된다는 것이다. 

제4공식

그리고 세이프티 안전이 꼭 필요하다. 코로나로 인해 세상은 집 밖에 나가는 것도 위험해졌다. 식당을 가도 안전한 식당인지, 제품을 사도 안전한 제품인지, 해외여행은 꿈도 안 꾸지 않는가! 생존의 안전!으로 리부트 완성해보자!

 

시나리오가 나를 살린다.

  • PART 3 리부트 시나리오.

나를 변화시켜야 내가 산다. 간혹 전문용어로 "꼰대"라는 표현을 쓴다. 내 안에 오래된 꼰대 같은 관행들을 버리자. 앞으로 4차 산업혁명으로 정말 많이 달라질 것이다. 지금도 주변을 돌아보라. 3D 건축 프린트로 집을 만들고, 3D 바이오 프린트로 인공 간을 만든다. 무인 편의점, 무인 카페에는 지키고 있는 사람이 없어도 된다. 옛날에는 회사에 나가서 일해야 했지만, 지금은 자택 근무를 하고, 처음 핸드폰이 나왔을 때 엄청 대단한 것이었지만, 지금은 누구나 다 들고 다닌다. 비록 30년도 안된 짧은 시간에 이루어진 것이다. 앞으로의 변화는 더욱 빨리 진다. 이런 변화에 맞추기 위해 나도 변화하려면 리부트 시나리오를 작성하자. 현재 모습에서 미래로 가져가야 할 건 가져가고, 버릴 건 버리고, 채울 건 무엇인지 하나하나 작성해보자. 나 삶을 엄청난 변화로 이끌어 줄 것이다.

 

나는 누구인가?

  • PART 4 나는 누구인가?

난 어떤 사람인가? 뉴 러너인가? 뉴 러너가 될 준비는 되어있는가? 새로운 것도 당장 배워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사람인가?

단순히 나의 성장뿐만 아니라, 내가 생존하기 위해 배움이 끝이 없어야 한다. 이전까지는 하나의 기술로 한우물만 파면 먹고 산다는 이야기들이 있었지만, 지금은 얘기가 다르다. 이미 시대는 변했다. 변할 것이다?? 도 아닌 이미 변해있다. 앞으로 더욱 변화는 빠를 것이다. 그곳에서 생존하려면! 김미경 강사님처럼 파이썬과 빅데이터를 배운다거나, 좋은 책을 읽거나, 전문적인 공부를 해서 익히거나 배움과 공부를 끝없이 해야 한다. 지금 시작해도 늦지 않는다. 당장 시작하는 사람은 추격자의 마음으로 쫓아가서 정복하게 될 것이다.

 

두리 쥬와는 이 부분에서 굉장히 김미경 강사님께 놀랐다. 항상 탐구와 공부를 놓지 않으신다. 그러면서도 현실적인 조언과 공감을 주신다. 어떻게 이렇게 하시는지 궁금하다. 

주변을 둘러보면 공부를 잘하는 사람은 약간 인간미 없다. 공감을 잘 못하는 경우도 많이 있다. 그리고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는 사람도 별로 없다. 현실적인 조언을 해주는 사람도 없다. 여기서 현실적인 조언은 내가 해주고 싶은 조언이나 내가 경험해서 성공한 조언이 아니다. 상대방 입장에서 해결해야 하는 실질적인 조언이나 상대방 입장을 헤아리고 하는 조언이다. 하지만 김미경 강사님은 완벽한 사람은 아니겠지만, 공부와 공감, 조언까지 균형을 잘 이루시는 분인 것 같다. 확실히 뉴 러너임에 틀림없다.

 

우리가 구해야할 미래.

  • PART 5 미래에 무엇을 남겨줄 것인가?

대부분 나 먹고살기도 바쁘다. 미래에 무엇을 남겨 주긴 빚만 안 남겨 주면 되는 것 아닌가 싶기도 하다. 하지만, 과거에 어떤 잘못된 행동이 지금의 코로나를 낳았다. 이대로 가다간 사람이 병들어 버려, 우리에게 주어진 환경 조차 병든다. 지구가 병들어 버리면 사람은 어디서 살 수 있을까... 김미경 강사님도 일회용품 대신 텀블러를 들고 다니시고, 시장바구니를 들고 다닌다고 하신다. 나만을 위한 삶이 아닌, 미래를 위해 작은 일이지만 실천하신다. 우리 모두가 이전의 삶이 아닌 미래에는 다른 삶을 살아야 한다. 하나부터 열까지 그러려면 한 번쯤 생각해볼 필요가 있다. 

 

두리쥬와도 환경 관련 일을 하고 있어서, 굉장히 공감 가는 부분이었다. 정말 심각한 문제이다. 하지만 사람들은 모른다. 편리 함이 가져다준 망각 때문에... 

 

  • 마치며...

이 글을 읽으며 많이 놀랐다. 김미경 강사님의 방대한 지식과, 이 지식을 습득하기 위한 공부량이 얼마나 되었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이다. 글 엄청난 노력으로 이루어진 책이었다. 이런 고급 정보를 2만 원도 안 되는 돈으로 습득할 수 있어서 놀랐다.

또 한편으로는 굉장히 불편한 생각도 들었다. 왜냐면 나도 변화하는걸 무척이나 어려워하고 두려워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뭔가 움직여야 될 것 같다는 생각이다. 많은 분들도 앞으로 다가올 코로나 이후 시대에 생존하려면 변화를 두려워하지 말고, 많은 공부가 필요하다고 느꼈을 것 같다. 시작은 지금 해야 된다. 바뀐 생존 공식 속에서 살아남고 싶은가? REBOOT 하면 살아남을 수 있다! 

 

 

 

 

(신사임당 킵고잉) 부의 서행차선을 달리는 평범한사람 주언규

유튜버 신사임당으로 널리 알려진!! 구독자 90만의 육박하는 주언규 님의 책 킵고잉을 여행했다. 그도 우리랑 다를 바 없는 보통사람이었다. 책에 담긴 주언규라는 사람은 자기 자신을 있는 그대

doorylikkey.tistory.com